[신 창업아이템] 어린이 맞춤교재 제작 서비스

학생수준에 맞는 교재로 맞춤식 교육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신 창업아이템] 어린이 맞춤교재 제작 서비스
선생님ㆍ학부모 사이트 접속
원하는 자료선택 제작 의뢰


우리나라 부모들과 교사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은 가히 전 세계 최고라고 해도 의심할 여지가 없다.

현재 국내에서는 블로그와 카페들을 중심으로 어린이 맞춤 교육교재들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모임이 형성돼 있다. 그러나 이 아이템처럼 전문적으로 아이들의 특성에 맞게 수준별, 콘텐츠별, 과정별, 과목별로 맞춤교재를 제작해 제공해 주는 회사는 아직 없다.

예를 들면, 아이의 영어 공부를 위해 부모님들이 원하는 유명한 이야기들을 묶어서 맞춤형으로 교재를 제작해 주는 회사는 아직 없다는 것이다.

이 아이템은 선생님과 학부모가 사이트에 접속해 자료들을 무료로 검색해 원하는 것만 선택한 후 제작을 의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가장 이상적인 맞춤교재가 탄생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아이템이 주목받는 이유는 그동안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의 학습지도에 거의 대부분의 학원들이 어려움이 많았으나, 교재 발간에 따라 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형 개별학습을 실시할 수 있게 된 것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오프라인 학원들의 일대일 맞춤식 교육과 개인 맞춤식 학습교재, 자기주도형 학습 프로그램, 온라인을 통한 스스로 학습이 가능토록 프로그램과 교재가 개발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온라인을 통해 어린이 맞춤 교제제작 서비스의 컨셉으로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이 아이템 사업의 성장과 성공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다. 물론 이 사업은 지금의 학습교재 시장에서 큰 성장의 흐름과 일치하는 사업이기도 하다.

현재 자기주도학습과 맞춤식 교육, 일대일 멘토링, 수준별 학습, 단계별 맞춤교재 등이 교육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핵심 키워드이기 때문에 이러한 트렌드와 일치하고 있는 이 아이템도 향후 좋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고, 하나의 성공사업 모델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제공=중소기업청ㆍ소상공인진흥원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