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국제 CC 인증 획득 `세계적 기술력` 공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나일소프트 `시큐가드`
■ 2012 상반기 히트상품-소비자추천

최근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해 각종 해킹으로 인해 보안이 중요시되면서 등장하는 개념이 통합 보안이다. 이는 어느 한 분야만 보호하는 게 아니라 전반적으로 보안이 중요한 부분들을 찾아내 보호하는 개념이다. 특히 보안취약점은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이자 이 취약점들을 통해 많은 공격이 진행된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나일소프트(대표 송영호)의 보안취약점 분석 시큐가드 시리즈는 컴퓨터 시스템 및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시스템들의 다양한 보안취약점들을 자동으로 진단하고 발견된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공해주는 보안취약점 분석 솔루션이다.

시큐가드시리즈는 △시스템취약점 점검도구 시큐가드 SSE △네트워크취약점 점검도구 시큐가드 NSE △웹 어플리케이션 보안취약점 점검스캐너 시큐가드 WSE △통합 보안취약점 이력관리시스템 시큐가드 UVM 등으로 구성돼있다.

이 제품들은 2006년 국제보안취약점단체의 CVE(Common Vulnerabilities and Exposures)인증을 비롯해 국제 공통평가기준(CC)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제품군 주요 특징은 △직관적인 그래픽사용자환경(GUI) △모든 점검대상에 대한 동시 점검수행가능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발견된 취약점에 대한 내용ㆍ영향ㆍ보고서ㆍ조치방안 자동제시 △자체 취약점 정보시스템(NVIS)을 기반으로 최신 취약점 업데이트 유지 및 실시간 반영 등이다.

이 제품들은 현재 국내 300여 개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과 600여 개 사이트에서 사용 중이다.

나일소프트는 지난 1994년부터 보안취약점분석솔루션과 통합로그분석관리시스템을 개발해서비스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보안취약점 분야에서 세계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 그 동안 쌓아왔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해 정보보호의 대중화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dubs45@
▶김지선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