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창업아이템] 초크아트ㆍ캐릭터우드 등 차별화 교육

작업공간 4∼5평이면 가능
전문 선생님 확보가 관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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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2-05-13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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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창업아이템] 초크아트ㆍ캐릭터우드 등 차별화 교육
공방 창업스쿨은 초크아트를 대표적인 기술형 창업 아이템으로 내세워 많은 여성 창업자들에게 다른 공예기술과 비교할 때 부가가치가 높고 활용 범위가 넓은 아이템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술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도 일정 기간 교육과 훈련을 통해 자신의 특수성을 살려 충분히 차별화된 아이템을 연구 개발해 안정적인 사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수작업 작품이라는 특수성과 실용성이 아트적인 요소와 조화를 이뤄 우수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공방 창업스쿨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업체로는 `홈공방 창업스쿨링'을 들 수 있다. 지난해부터 사업을 시작한 이래 전국적으로 약 14개의 점포를 개설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적인 초크아트, 캐릭터 우드, 포크아트 외에도 패션 페인팅, 도자기페인팅, 윈도페인팅, 리본아트, 폼아트 등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수업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방 창업스쿨의 특징은 4∼5평의 최소화된 작업공간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며 큰 비용을 들이지 않는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한 홍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국내에서 초크아트는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 레저산업 등 꾸준한 수요가 확산되고 있어 향후 전망은 밝은 편이다. 특히 오늘날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선물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개성을 살리는 홈인테리어를 위해 취미로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의 수요도 늘고 있다.

이 아이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초크아트, 페인팅아트 등 미술과 디자인을 전공했거나 이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전문 선생님들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다.

최근에는 손으로 그린 벽화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인테리어 관련 디자인 기술과 제작 및 설치 기술을 함께 보유하는 것이 사업의 경쟁력 측면에서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제공=중소기업청ㆍ소상공인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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