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카톡`의 대변신…3일만에 500만 초대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NS 버전 `카카오스토리` 돌풍…초반 인기 `카톡` 뛰어넘어
`카카오톡'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버전인 `카카오스토리'가 출시 3일만에 가입자 수 500만명을 육박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카카오톡 및 카카오스토리 운영업체 카카오에 따르면 23일 오전 기준으로 카카오스토리의 가입자 수가 47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톡과 연계된 프로필 앨범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지난 20일 출시됐다.

카카오스토리의 초반 인기는 카카오톡을 뛰어넘고 있다. 카카오스토리는 서비스 출시 당일 앱스토어 소셜부문 1위를 석권한데 이어,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 무료인기 항목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출시 이틀만에 300만을 돌파하고, 다시 하루만에 500만을 육박하는 등 시간이 지날수록 가입자 수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카오톡은 가입자수 500만명을 돌파하기까지 9개월이 걸렸다.

카카오스토리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입증되고 있다. 22일 밤 미국 앱스토어 소셜네트워킹 부문 4위를 차지했으며, 23일 새벽에는 전체 무료인기항목 부문 26위까지 올라가며 기염을 토하고 있다.

정용준 카카오스토리 TF장은"카카오톡과 연계된 프로필 앨범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요구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와 핵심 기능 위주로 구성한 것이 적중했다"며 "이로써 카카오톡이 가진 강력한 네트워크 파워를 입증, 향후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기반을 견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민옥기자 mohan@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