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토마토시스템, SKT에 회원관리 시스템 구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SK텔레콤의 SMB BIZ 회원관리 및 인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SK C&C와 함께 진행한 이 사업을 통해 SK텔레콤 B2B 시스템의 회원관리 및 사용자 인증에 대한 체계적인 정책 수립과 이에 기반한 통합인증 플랫폼이 구축됐다. 특히 신규 서비스 출시 및 외부 서비스와의 제휴로 관리가 힘들었던 회원관리 및 인증, 보안상의 문제점이 개선됐다.

이번 사업에는 토마토시스템의 SAML 기반 표준 싱글사인온(SSO) 솔루션 `엑스에스에스오'가 적용됐다.

SK텔레콤은 SSO 솔루션 도입과 기존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유지, 안정성을 높인 최적화된 통합 회원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엑스에스에스오의 강점인 서버 플러그인 방식의 우수한 적용성으로 구축 편의성이 강화돼 타 시스템 구축 대비 3배 이상의 기간 단축 및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짧은 구축기간 및 높은 수준의 보안인증을 보장하는 엑스에스에스오는 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SSO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식기자 dskang@
▶강동식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dska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