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여러분, 대선 댓글 괜찮대요"

"네티즌여러분, 대선 댓글 괜찮대요"
심화영 기자   dorothy@dt.co.kr |   입력: 2007-11-28 17:24
공식 선거운동 시작… 인터넷게시물ㆍ동영상 허용
포털ㆍUCC사이트, 별도페이지ㆍ코너 운영 '잰걸음'



지금까지 선거법에 의해 제한돼 왔던 선거 관련 UCCㆍ블로그ㆍ댓글 등이 27일 공식 선거운동 기간 시작과 함께 허용됨에 따라 더욱 활기를 띨 전망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그간 선거법 93조에 의거해 특정 후보나 정당을 지지 또는 반대하는 내용이 담긴 인터넷 게시물이나 동영상 UCC를 규제해 왔다. 그러나 27일부터는 선거운동기간에 자유롭게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 반대하는 내용의 글과 노래, 동영상 등이 허용된다.

이에 따라 포털과 전문 UCC사이트들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다.

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대선 관련 UCC를 메인 화면에 배치해 고정적으로 노출하는 등 UCC 대선 체제를 강화했다. 사이트 내에서 팝업 창 및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선거운동 시작 및 자유로운 UCC 의사표현 등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대선 관련 UCC에 대해서는 판도라TV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켜 누리꾼들의 다양한 의견을 보여준다는 방침이다.

NHN(대표 최휘영)의 검색 포털 네이버도 정치기사 댓글을 정치토론장으로 일원화하던 조치를 마감하고 기존처럼 정치기사에도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서비스를 변경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등록 후보가 12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각 후보들의 블로그, UCC, 댓글 운영을 보다 확대할 방침이다. 또 다음 대선 페이지를 통해 토론서비스 `아고라' 동영상 UCC서비스 `tv팟' 블로거뉴스 등에 마련된 대선 관련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공동대표 조신, 박상준)가 운영하는 포털 네이트닷컴은 대선 사이트(election2007.nate.com/home.asp)를 별도로 운영한다. 이 사이트에서는 각 대선 후보들이 내건 공약은 물론 이들을 공개 지지하는 사람들의 정보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각 대선 후보들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팬클럽도 둘러볼 수 있다.

심화영기자 dorothy@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