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2007 IT 히트상품] 컨택센터 - 브리지텍 `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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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정보 활용 맞춤서비스


기존의 획일적이었던 컨택센터의 비대면 채널 서비스가 점차 고객이 직접 원하는 메뉴를 구성하고 고객만의 메뉴로 각 개인마다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어야 하고 요청사항을 빨리 처리한 후 알려질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올 상반기 컨택센터 분야 히트상품으로 뽑힌 브리지텍(대표 이상호)의 `포커스(ForCus)'는 고객의 다양한 고객관계관리(CRM) 정보를 활용, 정확하고 빠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포커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은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즉, 포커스를 도입하면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가 향상될 뿐 아니라, GUI 기반의 통합된 시스템 운영관리와 동일 용량의 시스템 대비 리소스 이용률 증가라는 효과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포커스의 주요 서비스는 개인마다 다른 요구를 만족시키는 CRM 기반의 백인백색 서비스, 고객등급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변경 및 적용하는 리얼타임 서비스, 고객성향에 따른 크로스 셀링 등을 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