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획일화된 시험 중심에서 학생들마다 다른 진로나 성향에 맞춘 ‘초개인화 교육’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변화를 이끌어가는 선생님을 돕기 위한 혁신 인공지능(AI) 기반 컨설팅 관리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타깃은 대치동 학원가가 아닌 동네학원입니다. 이들 학원의 인공지능전환(AX)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원 선생님들은 상담 성사율에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고, 학생들의 대학 진학률도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학생마다 다른 특성을 반영해 맞춤 서비스하는 ‘초개인화·초지능 교육 특화 모델’로 고도화하는 것을
2025-10-23 15:42 임성원 기자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국산 알람 앱이 있다. 신재명 딜라이트룸 대표가 만든 ‘알라미(Alarmy)’가 바로 그 앱이다. 몇 년 전부터 아이폰에서 알람을 설정해도 울리지 않아 중요한 일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늦잠을 자거나 지각을 했다는 사례가 잇따른 적이 있다. 지난해 영국 BBC 등 외신에서도 이 사건에 대해 공론화에 나섰는데, 이때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알라미였다. 신 대표는 “알라미는 단순히 ‘소리를 내는 알람’이 아니라 사람들이 실제로 일어날 수 있게 만드는 행동 변화 도구”라며 “이러한 점 때문에 글로벌 사용
2025-10-16 15:43 이미선 기자
"커머스 업계는 그간 광고로 트래픽을 끌어오는 데 집중했지만, 고객이 왜 구매하지 않았는지에 대한 진짜 이유를 충분히 들여다 보지 못했습니다. 대기업의 경우 데이터 분석가와 플랫폼을 갖추고 있지만, 소상공인은 분석 자체가 큰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 간극을 메우고자 했습니다." 박정현 스탠다다 대표는 최근 디지털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소프트웨어(SW) 개발·공급 및 이커머스 플랫폼 스탠다다의 창업 배경을 이같이 설명했다. 스탠다다는 소규모 사업자와 소상공인 커머스 브랜드를 타깃으로 한다. 대표 서비스는 판매 사이트별 상품
2025-10-09 11:29 이미선 기자
“전 세계에서 매일 7000개 이상의 책이 출판되고 있는데, 이 뒤에는 버려지는 100만개의 원고가 있다. 이러한 미완성본도 책이 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올인원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문형출판(POD) 시장을 공략하겠다.” 김준형 에피소드 대표는 최근 디지털타임스와 만나 기존 출판 과정의 자동화와 가파르게 성장하는 POD 시장에서 기회를 엿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SW마에스트로’ 15기 출신인 김 대표는 우연히 버스 정류장에서 얻
2025-10-01 15:53 김영욱 기자
“기업·기관이 단순 인공지능(AI) 기술 도입을 넘어 실질적인 AI전환(AX)까지 이루려면 고유의 도메인지식과 데이터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적용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엘리스그룹은 단지 AI를 적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 스스로 이를 꾸준히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김수인 엘리스그룹 최고연구책임자(CRO) 겸 공동창업자는 최근 디지털타임스와 만나 “10여년 전 이러닝 기업으로 출발했지만 이젠 종합 AI 회사로 거듭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회사는 ‘AI의 모든 것’(Everything of AI)이란 슬로건 하에 AI 교
2025-09-25 18:03 팽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