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수원 `원전 엔지니어링 협의체` 발족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4대 분야 40개 협력사 참여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25일 원전 산업계의 엔지니어링 정보 공유와 의견 교환 등 소통과 신뢰 강화를 위한 '원전 엔지니어링 협의체'를 발족했다.

협의체에는 한수원을 비롯해 설계, 제작, 정비, 가동중검사 등 4대 분야 40개 협력사가 참여했다. 앞으로 엔지니어링 관련 주요 업무 방향성을 공유하고, 공동 대응 안건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경주 힐튼호텔에서 진행된 발족식에서 참석자들은 '원전 산업계 미래를 위한 신뢰 강화'를 주제로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 △도약을 위한 역할 및 방안 △원전 산업계의 건전하고 공정한 관계 형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Work Safe, Work Together!' 슬로건 아래 산업안전보건 캠페인을 펼치며 산업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소통과 신뢰 강화 및 엔지니어링 기반으로 한 원전 생태계 상생발전으로 우리 원전 산업계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협의체를 통해 논의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초격차 원자력 경쟁력을 갖추고, 나아가 모든 기업들이 원전 산업계의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 같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한수원 `원전 엔지니어링 협의체` 발족
황주호 한수원 사장이 25일 원전 엔지니어링 협의체 발족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