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올림플래닛,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표창` 수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임명섭 엘리펙스 사업본부 실장, 자사 특허 8건 개발에 참여하는 등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중기벤처부 인증 획득… 올해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도 선정돼
"업무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한 조직 내 우수 인력 풀 확대해 기업 경쟁력 높일 것"
올림플래닛,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표창` 수상
임명섭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사업본부 실장이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몰입형 XR테크 기업 올림플래닛은 '2024 서울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임명섭 올림플래닛 엘리펙스(ELYPECS) 사업본부 실장에게 주어졌으며 지난 8년간 올림플래닛에서 '실감 콘텐츠' 관련 8건의 특허 개발에 기여하는 등 자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명섭 실장은 프롭테크 부문의 '버추얼 주택 전시' 콘텐츠를 비롯해 삼성전자와 함께 실시한 XR 쇼룸 '비스포크(Bespoke) 홈메타' 등을 통해 솔루션 확산에 기여했다. 이외 LG에너지솔루션, 현대백화점면세점과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등 다수의 실감 콘텐츠 사업을 수행하며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한 산업 군으로 확장하는데 주력했다.

전상욱 엘리펙스 사업본부장은 "임명섭 실장은 2015년 출범한 올림플래닛의 초창기 멤버로 현재까지 주요 고객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핵심 인재다. 업무 외적으로도 임직원의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직접 기획했으며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등 올림플래닛 성장에 큰 역할을 맡아왔다"며 "올림플래닛은 조직 내 핵심 인재들이 계속해서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인재 육성에 힘쓰는 등 국내 XR 테크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지난 5월 중기벤처부 주관 '2024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돼 기업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엔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23 중소기업인대회, 2022 중소기업인대회에서 각각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상과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정부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