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 스페인서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럽시장 5개 국가로 영역 확장
대웅제약은 미국 파트너사 에볼루스를 통해 보툴리눔 톡신 제품 '누시바'(NUCEIVA)를 스페인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은 유럽 주요 시장인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에 이어 스페인까지 총 5개 국가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앞서 2019년 10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에서 누시바의 유럽 품목허가를 승인받은 바 있다.

에볼루스는 스페인에서 누시바의 유통과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지 의료인 대상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플랫폼 제공을 통해 빠른 시장 안착을 도모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FBI(Fortune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유럽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보툴리눔 톡신 시장이다. 유럽 시장은 스페인을 비롯한 영국·독일·이탈리아·오스트리아 5개 국가가 전체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데이비드 모아타제디 에볼루스 대표는 "세계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유럽 최대 미용시장 중 하나인 스페인에서 직접 운영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연내 아일랜드, 호주 등 추가 해외 시장 진출도 예정돼 있는 등 블록버스터 톡신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 스페인서 출시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스페인 패키지) 대웅제약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