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아산나눔재단,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출전 30개팀 최종 선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아산나눔재단은 전국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1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 출전할 30개팀을 최종 선발하고 사업 실행단계에 앞서 13일과 14일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성장트랙'에 초기 스타트업 10개팀, '도전트랙'에 예비 창업팀 20개팀이 선발됐다.

선발팀은 앞으로 6개월간 사업실행 단계에 참여하며, 여기에 필요한 사무공간과 시드머니, 전문가 컨설팅, 멘토링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또 초기 사업 자금으로 성장팀은 800만원, 도전팀은 300만원을 지원받는다.

재단은 6개월간의 사업실행 기간 이후 예선 심사를 진행해, 11월 데모데이에 진출할 12개의 결선팀을 선발한다. 최종 결선팀들은 11월 열리는 데모데이 무대에 올라 사업 피칭을 선보인다. 수상팀에는 총 2억4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 팀장은 "올해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 역대 최다팀이 지원해 선발 과정에서 다양한 팀들을 만날 수 있었고, 스타트업의 등용문으로서 정창경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이번 선발팀들이 앞으로 6개월간 마음껏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아산나눔재단,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출전 30개팀 최종 선발
지난 13일과 14일 진행된 1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선발팀 오리엔테이션 워크숍 단체사진. 아산나눔재단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