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신용카드로 월세 납부?...홈스페이, 업계 최저 수수료 월세결제 대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신용카드로 월세 납부?...홈스페이, 업계 최저 수수료 월세결제 대행
서울 북창동 일대 상가. <연합뉴스 제공>

임대관리 전문기업 디케이홈스가 월세·관리비 결제대행 서비스 '홈스페이'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케이홈스에 따르면 현재 여러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월세결제대행 서비스 평균 수수료율은 4~9%대다. 반면, 홈스페이 수수료는 2.9% 수준이라 소상공인은 월세·관리비 부담을 덜 수 있다.

월세·관리비 결제대행 서비스란 임차인이 대행업체에 카드로 월세·관리비를 결제하면, 업체가 대신 임대인에게 임차인 명의로 비용을 납부해 주는 것을 말한다.

당장 월세·관리비를 내기 힘든 임차인들에게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등을 통해 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홈스페이 관계자는 "물가 상승으로 소상공인의 월세·관리비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또 많은 대학 기숙사들이 비용을 현금으로만 받는 등의 어려움을 고려해 수수료율을 최대한 줄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홈스페이는 이른바 '카드깡(신용카드로 물건을 사는 것처럼 꾸며 결제한 뒤 현금을 받는 불법 할인 대출)' 등 변칙적이고 불법적인 카드 사용 차단을 위한 보안시스템도 구축했다.

임대사업자 확인을 비롯한 임대차계약서, 관리비고지서 등 증빙서류를 철저히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홈스페이 관계자는 "여타 월세대행업체와 달리 서비스의 안전성을 고려해 신뢰도 높은 1차 결제대행업체(PG사)와 계약을 했다"며 "소득 세액공제 역시 가능해 임차인들이 보다 안심하고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