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코칭경영원-사협 새바람, 협동조합 경영자코칭 사업 추진 MOU 체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코칭 역량 활용을 통한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생력 강화와 경영 능력 향상 지원
코칭경영원-사협 새바람, 협동조합 경영자코칭 사업 추진 MOU 체결
고현숙(왼쪽) (주)코칭경영원 대표코치와 권세진 사회적협동기업 새바람 이사장이 지난 14일 코칭경영원에서 업무협약식을 하고 있다.

㈜코칭경영원(대표코치 고현숙)은 지난 14일 사회적협동조합 새바람(이사장 권세진)과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사회적경제기업 경영자 코칭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위한 사회적 가치 추구가 중요해짐에 따라 사회적경제기업 경영자에게 코칭을 지원, 자생 가능하고 경쟁력있는 기업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코칭 문화 확산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지원하에 추진된다.

코칭경영원에서 이뤄진 업무협약식에는 고현숙 대표코치 외 8명의 BCSC 코치, 새바람 권세진 이사장 외 4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상호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협력 방안을 마련해 나가는데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확보 및 지속가능경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 ▲사회적경제기업 경영자 코칭 시범사업 및 본사업 ▲사회적경제기업 경영자의 경영역량 향상 및 조직관리와 리더십 이슈 해결을 위한 프로보노 형태의 전문코칭 사업 ▲정부기관 및 민간기업 사회공헌 협력사업을 지속 추진하기 위한 '사경 펀드' 모집 추진 및 운영을 약속했다.


고현숙 대표 코치는 "코칭경영원은 우리 사회가 좀 더 나은 곳이 될 수 있도록 사회공헌에도 노력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기업 코칭을 시작으로 추후 더 넓은 분야에서 사회공헌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코칭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효과를 널리 알리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세진 이사장은 "양사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모색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지원 생태계의 새로운 축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코칭경영원은 2023년 국민대 K-Coach Network와 함께 UAE 군사훈련 협력단에 공익 코칭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코칭 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코칭 펌으로써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코칭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박양수기자 yspark@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