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하나금융,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교구 제작 봉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서 교보재로 사용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임직원 참여 '점자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시각장애인의 체계적인 점자교육 필요성 확대에 따른 점자교육 교보재 제작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참여했다.

국립국어원이 지난 18일 발표한 '2023년 점자 사용 능력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점자를 사용하는 시각장애인 10명 중 4명이 점자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집계됐다. 점자 문서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이 제작한 '휴대용 점자 교구'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된 점자 교구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초재활 교육 및 한글점자 교육 등 점자를 처음 배우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교보재로 사용된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연간 500여명에 달하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점자 교육을 포함한 재활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전달된 휴대용 점자 교구는 교육생들에게 실효성 있고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나금융 ESG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휴대용 점자 교구 제작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하나금융,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교구 제작 봉사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