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유엔진솔루션즈, 국내 IT기업 재직자 40명 대상 `MSA스쿨` 성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엔진솔루션즈, 국내 IT기업 재직자 40명 대상 `MSA스쿨` 성료
AI Cloud BPMS 전문기업 유엔진솔루션즈가 국내 IT기업 재직자 40명을 대상 실시한 MSA스쿨을 성료했다고 6일 밝혔다.

유엔진솔루션즈는 2003년 이래 AI,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 CNA & MSA분야 최고의 전문 기술과 솔루션을 보유 및 공급하는 기업으로, 최근 클라우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 마스트 플랜수립 및 전문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MSA스쿨은 지난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실시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AI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싶지만 시작 방법을 몰라 망설이는 기업인이나 IT 분야 종사자들에게 인사이트와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려는 목적을 갖고 있다.

유엔진솔루션즈는 국내 IT 기업 재직자 40명에게 '생성형 AI를 이용한 SW 아키텍처링과 마이크로서비스 구현'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과정에서는 AI 기반 개발 도구들과 SW 개발 프로세스에 Chat GPT를 통합하는 방법, 소스코드 구현 방법, 모델 기획, 시장 진출 가속화, SW 설계 속도 향상 등을 다룬 내용이 공개됐다.

또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분해 방법, DDD 아키텍처와 객체지향 세부 설계에 AI를 활용하는 방법, 폐쇄형 LLM 도구 및 모델의 설치와 활용 방법, Meta-GPT의 사용법, AI기반 개인 개발 환경을 설치 및 활용하는 방법(Cursor IDE) 등도 교육 내용에 포함되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기획부터 세부 구현까지의 전 과정을 AI 기술을 활용하여 자동화하는 방법을 배웠으며, 강사는 참가자 한 명, 한 명을 페이스 메이킹하여 목표 결과에 도달하도록 지원했다.

MSA스쿨 교육 관계자는 "MSA스쿨은 기존의 단순히 도구 사용법을 가르치는 교육을 넘어, SW를 어떻게 기획하고 만드는지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강의다. 이는 기술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중요한 과정으로, 참가자들의 배움에 대한 적극적인 열정 덕분에 교육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기업 환경에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핵심 내용과 실습 과정이 반영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용석기자 kudlja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