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주)화이트스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3 대한민국 ICT 대상` 디지털 공헌 부문 수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주)화이트스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3 대한민국 ICT 대상` 디지털 공헌 부문 수상
㈜화이트스캔(대표 안은희)가 지난 12일 진행된 '2023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디지털 공헌 부문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ICT 대상'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국가 산업·경제의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도가 높은 ICT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표창 수여를 통해 ICT기업과 산업의 범국가적 인지도 향상 및 관련 종사자들의 사기를 고취하기 위해 진행됐다.

'2023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는 △디지털 기술 △디지털 확산 △디지털 인재 △디지털 공헌 등 4개 분야의 우수기업 및 개인을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과 특별상이 주어졌다.

㈜화이트스캔은 범정부적 차원의 재난 대응 관점에서, '실시간 현장인파관리 및 시뮬레이션 플랫폼(GeoScan)'으로 국가 비상대응 체제 구축에 기여하여 디지털 공헌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화이트스캔은 BoB 출신의 화이트해커들이 만든 데이터 인텔리전스 전문 기업으로, 기술을 통해 세상을 좀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도록 AI기반의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을 제공한다. 주요 플랫폼으로는 '사이버 정·첩보 데이터 통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SecurityScan)', '실시간 현장인파 관리 및 시뮬레이션 플랫폼(GeoScan)' 등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2023 대한민국 ICT 대상 수상은 보다 안전한 국가 비상대응 체제를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인파 밀집에 대한 과학적 관리를 위해 중점관리지역 및 밀집 위험 기준을 마련한 만큼 다중인파 밀집 예상지역에 대한 시뮬레이션 및 전국 단위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개발 및 제공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