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HD현대 건설기계 3사, 전세계 주재원 모여 `미래 먹거리` 논의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3개사는 4일부터 7일까지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와 사업장에서 글로벌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서는 조영철 사장과 이동욱 사장이 참석했고,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과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 등 3사 주요 임원진, 해외법인장, 글로벌 현지채용 리더 등 총 133명이 참석했다. 특히 미국, 벨기에, 체코, 노르웨이, 인도네시아, 중국, 인도 등 7개국에서 근무 중인 건설기계 3사 현지채용 리더 25명도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내년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성장전략 추진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 4일 열린 개회식에는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이 참석해 "그룹 내 핵심사업으로 성장한 건설기계 부문의 사업전략과 시장 전망 가설들이 여전히 유효한지 치열한 고민과 검증이 필요하다"며 "다 같이 모인만큼 열띤 토론을 통해 전략과제와 내년 경영계획을 단단히 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설기계 부문은 선진시장 시장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컴팩(소형건설기계)라인업 확대와 전담조직을 구축할 예정이며, 북미·유럽 현지의 커스터마이징 센터도 확대 및 통합 운영할 계획에 있다.

조 사장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내부 결속을 충분히 다진 지금이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 적기라고 생각하며, 3사의 모든 역량 결집해 고품질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HD현대 건설기계 3사, 전세계 주재원 모여 `미래 먹거리` 논의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이 지난 4일 판교 R&D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워크숍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HD현대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