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자동 자막으로 인강 수강…` 천재교과서 밀크T 강좌 업데이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자동 자막으로 인강 수강…` 천재교과서 밀크T 강좌 업데이트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T중학이 '자동 자막 On-Air'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학습 강좌 속 음성을 AI가 인식하여 자동으로 자막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중학 유료 이러닝 사이트 기준 업체 최초로 주목받은 바 있다.

천재교과서가 보유하고 있는 고도화된 음성 인식 기술을 AI 자막과 함께 공부하며, 집중력과 이해력을 높이는 것이다. 최근 자막 강의를 추가로 늘리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과목은 과학과 사회, 역사 과목에서 가능하며, 자신의 학교 교과서에 맞는 내용을 찾아서 #자막 표시가 있는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천재교과서 밀크T중학의 '자동 자막 온에어' 서비스는 독서실이나 대중교통 등에서 이어폰을 깜빡해도 언제 어디서든 마음껏 수강할 수 있다. 배속 재생 시에도 강의 이해가 잘 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또 여기에 원하는 대로 자막 크기나 색상을 조정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음성 콘텐츠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콘텐츠 접근권을 확대시켰다는 평을 얻고 있다.

끝으로 천재교과서 관계자는 "밀크T 중학이 제공하는 자막 강의 콘텐츠는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많은 학생들이 천재교과서 밀크T를 통해 양질의 스마트학습 강의를 들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