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인터넷가입 개통 시 비교사이트 이용하면 편리해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터넷가입 개통 시 비교사이트 이용하면 편리해
(이미지제공=더드림넷)

올해 들어 인터넷 가입상품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어떤 상품이 나이게 맞는 상품인지 고민이 많다. 기가 인터넷 가입상품 출시로 더욱 세분화되는 상황에서 과연 어떤 인터넷 가입상품이 내 상황에 맞는 최적상품인지, 소비자들은 명확히 알 수 없고 잘못된 인터넷 가입으로 피해를 보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 남양주시에 사는 오모씨는 이사 후 인터넷 설치를 위해 포털에서 인터넷 가입, 설치업체, 인터넷 가입사은품, 인터넷 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등을 검색해 봤다. 그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었다. 문제는 전화를 걸어보면, 당초 설명과 혜택이 다른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이었다.

이렇게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며 인터넷 가입 시 주는 사은품과 혜택이 업체마다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서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다.

한편 공식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 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맞춤 상담을 받는 이용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공식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 시 과장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통신사마다 요금제와 휴대폰 결합할인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통신사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통신비에 차이가 생기며 결합할인에 따라 보다 저렴한 인터넷 가입을 할 수 있으므로 소비자의 현명한 대처가 필요하다" 고 전했다.

통신사 휴대폰결합할인 상품에는 엘지유플러스의 '한방yo'상품,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무료', KT의 '뭉치면올레' 상품 등으로 고객은 휴대폰과 결합하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더드림넷 측은 설명했다.

한편 인터넷 가입 관련 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 (1688-0804)로 상담이 가능하다.

인터넷마케팅팀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