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이 소비자에게 유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이 소비자에게 유리
(이미지제공=더드림넷)

가정마다 사용하고 있는 통신료의 부담은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한번쯤은 느껴보았을 것이다. IPTV, 인터넷전화 등 결합상품 까지 가입하게 되면 요금이 더 들기 때문에 필수 가입인 인터넷 가입시 비용을 줄이기 위한 방법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양평동에 사는 최모씨는 초고속 인터넷 가입 신청을 하려고 '인터넷설치', '기가인터넷', '인터넷 가입 사은품', '인터넷 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설치'등 여러 가지로 검색하던 중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설치비용, 고객혜택 및 사후관리에 대해서 살펴보던 중, 맞춤상담을 통해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

KT의 '올라잇' 상품은 KT모바일 이용자 3명이 결합하면 인터넷비용이 무료가 되고, SK브로드밴드에는 가족 3명이 모이면 인터넷요금이 무료가 되는 'SK온가족' 무료상품이 있으며, 엘지유플러스에는 무료는 아니라도 최대 11,000원까지 할인되는 '한방에요' 상품 등이 있다.

또한, 포화상태인 인터넷 가입 시장에서 업체들의 경쟁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들이 말하고 있다. 이에 따른 피해사례도 점차 늘어가고 있다고 한다. 많은 사은품 때문에 약정기간이 끝나면 인터넷통신사를 갈아타는 인터넷 가입 재테크족 또한 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전문가들은 업체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소비자들은 인터넷 가입, 설치 시에 선택의 기준을 '인터넷 가입 사은품'으로 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지나치게 높은 액수의 현금을 제시한 과장광고, 무리한 사은품을 내세우는 업체 가운데 약속을 지키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공식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소비자가 우선적으로 꼼꼼히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의 다양한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하고 현금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에 현혹되지 말고 인터넷 가입 상품에 따라 매월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상품이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게 오히려 이득' 이라고 말했다.

LG,SK,KT 인터넷 가입 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나 고객센터 (1688-0804) 에서 가입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인터넷마케팅팀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