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중학교 1학년생 제작 "유머 관리 프로그램" 화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중학교 1학년 학생이 각종 유머를 관리해주는 '유머 관리 프로그램'을 제작해 화제다.
대구시지중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박윤곤(14) 학생이 그 주인공으로, 인터넷에서 더운 받은 유머들을 주제별로 정리해 보관하고 쉽게 불러올 수 있는 '웃음수첩3.01'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박윤곤 학생의 홈페이지(members.tripod.lycos.co.kr/hahafree)나 PC통신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 설치 후 실행하면 총 3개(상단 2개, 하단 1개)의 창으로 구분된 초기화면이 나타난다.
좌측 상단의 창에는 'humornote'라는 이름으로 생성된 폴더가 보이고 그 밑으로 군인, 생활, 일반, 정치 등 총 8개의 주제별 폴더가 자동 생성된다.
우측 상단에는 해당 폴더에 저장된 유머 파일들이 나타나는데, 사용자는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더블클릭해 하단의 '뷰어'창을 통해 유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주제별 폴더에 저장해 다양한 유머파일을 관리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쉽게 불러 사용할 수 있다.특히 자체 제작한 편집기(Editor)가 내장돼 있으며, 화면확대, 인쇄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현재 웃음 수첩은 텍스트 파일 외에 형식이 있는 문서 포맷인 rtf 파일도 지원한다.
박군은 웃습수첩 3.01의 소스코드도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인터넷상으로도 사용자들이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