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떡볶이 브랜드 동대문엽기떡볶이가 일회용 포장재 사용을 줄이기 위한 정기 친환경 캠페인 ‘용기내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용기내챌린지’는 고객이 개인 다회용기를 준비해 매장에서 엽기떡볶이를 포장한 뒤, 이벤트 응모폼 작성과 SNS 인증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이다. 참여자는 포장 후 인증 사진과 후기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엽떡 #엽기떡볶이 #용기내챌린지 #엽떡용기단 해시태그를 포함해 응모하면 된다.

캠페인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지역 구분 없이 진행된다. 참여자 가운데 매월 100명을 선정해 엽기떡볶이 14,000원 할인 쿠폰과 글라스락 다회용기를 제공하며, 당첨자는 다음 달 5일 발표된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2024년부터 ‘용기내챌린지’를 정기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동대문엽기떡볶이 공식 홈페이지와 엽기떡볶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일회용품 사용 감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은규 기자(ekyoo@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유은규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