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미쓰이화학

박찬구 대표이사
박찬구 대표이사

금호미쓰이화학은 1989년 금호석유화학과 미쓰이화학이 함께 설립한 합작회사로 출발해 지속적인 증설 투자와 안정적인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메틸렌 디페닐 디이소시아네이트(MDI) 제조기업으로 성장했다.

자체 MDI 생산기술과 축적된 운전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과 신속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친환경 기술 개발을 통해 산업별 특성에 최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폴리우레탄 산업의 고객과 협력사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가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생산능력 확대와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MDI 풀생산-풀판매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창립 초기인 1989년 연산 2만5000톤 수준이었던 여수공장의 생산능력은 2024년 말 기준 연산 61만톤으로 확대돼 약 35년간 30배 이상의 성장을 달성했다. 또 대형 거래선 확보와 고객사 로열티 강화를 지속 추진하며, 전 세계 70개국 250여개 이상의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금호미쓰이화학은 공정 기술 혁신, 식물성·재생 원료 기반 제품 개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체계의 내재화를 통해 지속가능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다양한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책임 있는 공급망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을 지속하겠다는 방침이다.

코스맥스엔비티 주식회사

김남중 대표이사
김남중 대표이사

코스맥스엔비티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체 최초로 글로벌 유통망을 구축한 기업이다. 2007년과 2016년 한국과 호주에 각각 생산법인을 구축하고 미국과 중국에는 판매법인을 보유해 국가별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현지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미국 NSF, 호주 TGA 등 국내외 인증을 획득·유지함으로써 국제 수준의 제품 품질을 구현하고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사, 제약사 및 화장품 브랜드사 등 32개국 300여개 고객들과 거래하며 쌓아온 탄탄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조직 내에 글로벌 법규 전담팀을 보유해 수출에 필요한 규제 및 맞춤형 처방에 대한 검토가 가능하고, 구매본부를 통해 글로벌 원료 조달부터 무역 지원까지 일련의 업무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국내 및 글로벌 고객사와 협업을 공고히 하는 것은 물론 신규 고객사와의 사업 기회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개별 인정형 원료 개발 및 전략 소재 확보에도 진력하고 있다. 여성 건강 기능성 원료인 ‘리스펙타’를 중심으로 피부, 수면, 숙취 해소 등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임상 데이터에 기반한 신뢰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구현해 공급하고 있다.

불스

남영조 대표이사
남영조 대표이사

불스는 스마트농업에 필요한 자율주행 농기계, 농업용 로봇 등을 생산·공급하는 밭농업 기계 전문기업이다. 농업인의 실질적인 만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전국 주요 농산물 주산지를 직접 찾아가는 순회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농번기에는 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휴일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속한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다.

불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고향 사랑 기부금과 같은 지역사회 기부와 더불어 성주군 용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등 복지 지원과 장학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봉사와 나눔 실천은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모범적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이다.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구축하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다. 농가의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농기계를 생산·공급하며, 현장 중심의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도 적극 나서는 중이다. 또 자율주행 농업 보조 로봇 및 스마트 농기계 개발에 전념하며 농업인의 고령화 및 인력 부족 문제 해소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미래 농업의 변화를 이끌어 나아감과 동시에 농업인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넘어,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스마트 농업의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DB손해보험

정종표 대표이사
정종표 대표이사

글로벌 보험금융회사 DB손해보험은 ‘약속’(Promise)을 브랜드 에센스로 삼아 고객과 함께하는 신뢰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의 브랜드 체계는 단순한 메시지 전달을 넘어,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신뢰를 얻는 전사적 철학을 구조적으로 담고 있다. 이 브랜드 체계를 기반으로 모든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접점을 일관되게 관리하며, 지속가능한 신뢰 구축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임직원의 직무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Dream Big 인재양성 제도’를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공통·직무역량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국내외 보험전문 자격 취득을 지원해 보험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더불어 개발 역량 진단 후 자기개발계획(SDP) 및 경력개발계획(CDP)을 기반으로 조직과 개인의 비전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 전략도 수립해 실행하고 있다.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며, 소비자 보호 체계를 구축해 상품 판매와 보상 서비스를 포함한 전 단계에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주희 기자 ju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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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주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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