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25 뉴욕 코믹콘’에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뉴욕 코믹콘’은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대중문화를 만나는 북미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국제 엔터테인먼트 박람회다.
이번 한국공동관은 만화·웹툰을 넘어 확장현실(XR), 캐릭터, 카드 게임까지 아우르며 역대 가장 폭넓은 장르의 K-콘텐츠를 선보였다. 참가한 기업은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카드 게임’ ,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 ‘귀족식당’, 소울엑스 ‘엑스룸’, 에이비엔터테인먼트 ‘이세계 착각 헌터’ 등 4개 기업이다. 나흘간 5만여명이 방문했다.
관람객들은 캐릭터 굿즈 전시와 만화·웹툰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심리테스트, 한국을 배경으로 한 확장현실(XR)을 체험했다. 특히 참가 기업인 데브시스터즈는 신규 부스터 팩의 공식 출시 하루 전 한국공동관 부스에서 사전 판매 이벤트를 열었다.
콘진원은 국내 콘텐츠 IP의 한류 콘텐츠 인지도 제와 해외 비즈니스 판로 확대 등을 위해 행사 개막 하루 전인 8일 기업 간 거래(B2B) 수출상담회를 열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총 35건 규모의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 사후 온라인 상담도 연계했다.
이현주 콘진원 콘텐츠IP진흥본부 본부장은 “북미 시장은 K-콘텐츠가 새로운 성장을 실현할 전략적 현장이자 글로벌 확산의 핵심 무대”라며 “콘진원은 앞으로도 한류 콘텐츠 IP가 세계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나인 기자(silkni@dt.co.kr)실시간 주요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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