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가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애플리케이션으로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3개에 이름을 올리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GS칼텍스는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시스템·서비스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회사는 지난 8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9월 'IDEA 디자인 어워드'를 포함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3개 어워드를 석권하게 됐다.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은 주유 고객의 편의성 및 디자인과 기술 융합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경험 혁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주유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2021년에 에너지플러스 앱을 출시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부터 일본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미적 완성도가 아니라 '사람, 산업, 사회, 시간'이라는 4가지 축에서 깊이 있게 설계됐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에 'G-Mark' 심볼을 부여한다.

이 밖에도 Muse Design Award와 Muse Creative Award 에서도 수상해 5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6관왕을 차지한 세계 최초의 정유사가 됐다.

회사측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소개했다. 회사는 개발과 운영을 하나로 연결한 협업체계로 에너지플러스 앱을 2~3주 단위로 빠르게 개발해 결과물을 만들고 피드백을 신속하게 반영했다.

그 결과 조직 구조와 협업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변화를 통해 고객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었으며, 디자인과 기술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올해 국내 정유사 최초로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유소 찾기, 바로주유, 쿠폰·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카 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 스마트폰 흔들기로 바로주유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는 서비스를 도입하고 앱을 실행하지 않고 위젯 터치만으로도 필수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창수 GS칼텍스 모빌리티·마케팅 본부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쌓아온 서비스 혁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한나 기자 park27@dt.co.kr

GS칼텍스의 ‘에너지플러스’ 앱.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의 ‘에너지플러스’ 앱. GS칼텍스 제공.
허세홍 GS칼텍스 대표. GS칼텍스 제공.
허세홍 GS칼텍스 대표. GS칼텍스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박한나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