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핵심 정보 신규 제공
네이버가 장소 검색에도 인공지능(AI) 브리핑이 적용되도록 업데이트했다.
7일 ICT 업계에 따르면 플레이스 AI 브리핑은 업체 기본 요약, 장소 관련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단순히 업체명을 검색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최근에는 전망, 서비스 등 부가 정보를 결합한 질의를 하는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플레이스 AI 브리핑은 주차, 예약, 메뉴, 웨이팅, 단체석 등 200개 관심 키워드를 선별, 관련된 장소 정보를 요약해 제공한다.
AI 브리핑은 사장님이 입력한 정보와 이용자 리뷰를 참고해 제작되기 때문에 리뷰를 보지 않아도 장소에 대해 궁금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게 네이버 측의 설명이다.
플레이스 AI 브리핑 영역 하단의 관련 질문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재검색할 수 있어 이용자는 궁금한 내용을 이어서 확인할 수 있다.
예컨대 관련 질문 메뉴 내 ‘브런치 메뉴가 있나요?’를 클릭하면 ‘브런치’ 검색 결과로 이어지고, 관련 정보는 다시 플레이스 AI 브리핑에서 찾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또 금융검색에서 ETF 검색 결과를 새롭게 제공하는 등 이용자 수요가 높은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ETF 검색 결과가 도입되면서 배당금, 수익률, 보수 등 투자에 꼭 필요한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ETF 검색에도 AI 브리핑이 적용돼 사람들이 많이 투자한 ETF, 수익률이 높은 ETF를 함께 볼 수 있다.
상세한 정보를 알고 싶은 이용자는 N페이 증권에서 상세 포트폴리오, 배당, 기간별 수익률, 순자금 흐름을 확인하면 된다.
임성원 기자(sone@dt.co.kr)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