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회, 침입, 마케팅 등 3개 항목 성능시험인증 확보
롯데이노베이트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실시하는 지능형 CCTV 성능 시험·인증 중 일반 분야에서 배회, 침입, 마케팅 등 3개 항목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KISA가 운영하는 지능형 CCTV 성능 시험·인증 제도는 비전AI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의 이상 행위 탐지 성능을 평가한다. 인증 항목별로 90점 이상을 충족하는 제품에 한해 인증서를 발급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자체 개발한 ‘아이엠버 인텔리전트 CCTV’ 솔루션으로 공인기관 검증을 통해 안정성과 정확성을 인정받았다. 이 솔루션은 기존 CCTV 시스템에 AI 기술을 접목해 고도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자체 설계한 알고리즘과 AI모델 기반으로 실시간 이상 상황을 인식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화재 감지, 도시철도 안전, 무인 경비 로봇 등 분야에서도 추가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오현식 롯데이노베이트 AI테크랩 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KISA 성능 시험인증 확보를 통해 공신력을 확보하고, 인증 항목들을 적용한 지능형 CCTV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 말했다.
팽동현 기자(dhp@dt.co.kr)[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