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하이엔드 브랜드로 지역 주거 품격 ‘UP’

학세권·교통·생활 인프라 ‘올인원’… 차별화된 입지가 완성하는 주거 ‘GOAT’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주경 투시도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주경 투시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하이엔드’와 ‘올인원’이라는 키워드가 주거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상의 품질과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프리미엄’ 단지, 그리고 주거·생활·문화·교육 등 모든 인프라가 결합된 ‘올인원’ 주거 환경을 갖춘 곳들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구미에 상륙한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눈길

하이엔드 아파트는 고급 마감재, 특화된 평면 설계, 그리고 품격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기존 아파트와는 차원이 다른 주거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하이엔드 브랜드 중에서도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두산위브더제니스’가 구미에 첫 선을 보이며 지역 부동산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두산건설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는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지난 8월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 경쟁력 진단 조사’에서 인지도가 높은 하이엔드 아파트 2위를 기록하며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TOP3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비수도권 시장에서는 1위에 등극했는데, 이는 주요 지역 거점 도시에 랜드마크 단지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인지도를 높인 ‘위브더제니스’만의 차별화된 전략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부산·대구·경상지역 거주자를 중심으로 브랜드 지지도가 두드러졌다. 영남권역 대표 부촌으로 꼽히는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지역 대표 시세 리딩단지로 영향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또한 영남지역 주요 입지에서 청약 흥행과 공급이 활발히 이뤄짐에 따라 수요층의 브랜드 선호도와 신뢰가 두텁게 형성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렇듯, 영남권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진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적용된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역시 수요자들의 큰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러한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이는 고급 자재와 섬세한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또한 레스토랑, 영화감상실, 게스트하우스, 사우나, 맘스테이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멀티스포츠룸, 작은도서관 등 구미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여가와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지하 2층에는 건식세차장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이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또 LG ThinQ 기반 스마트홈 시스템과 보안 시스템은 입주민의 편의성과 안전을 강화하며, 이는 구미 지역에서 새로운 주거 경험을 제시하고 지역 주거 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거·생활·교육 통합된 ‘올인원’ 입지, 구미 지역 내 주요 거점 형성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가 가진 또 다른 강점은 구미 지역 내에서도 주요 거점으로 평가받는 ‘올인원’ 입지에 있다. 주거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는 결국 일상생활의 편리함과 접근성이기 때문이다.

이곳은자녀 교육 환경이 탁월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단지 인근 송정초·송정여중이 도보권 내에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광평중·금오고 등 인근 학교들과도 가까워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특히 구미는 초등학교와 인접한 신축 단지가 희소한 만큼,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또한 구미시립중앙도서관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해 자녀 교육 환경이 최적이다.

생활 편의시설 또한 완벽하게 갖춰져 있다. 송정동 핵심 상권과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개소와, 은행·카페 등 근린 편의시설이 밀집해 쇼핑과 금융, 여가를 근거리에서 해결할 수 있다. 또 구미시청 등 관공서와 차병원, 문화예술회관 등 의료·문화시설 접근성도 양호해 행정·문화 수요가 많은 실거주층의 체감 편의가 높을 전망이다.

또 이곳은 중앙근린공원과 구미시민운동장을 가까이 둔 공원·스포츠 생활권을 형성한다. 단지 주변으로 송정동산 산책로와 녹지축이 이어지며, 저층까지 체감되는 개방감과 쾌적한 보행 환경이 장점이다. 일상 속 휴식과 야외활동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도심형 힐링 입지로 평가된다.

교통 여건은 광역과 도심 이동의 균형이 강점이다. 구미IC를 통해 중부내륙·구미대로축 접근이 수월하고 사곡역(대경선) 이용 대구, 경산까지 이동이 용이하며 KTX 김천구미역 이용으로 수도권·충청권 접근성이 용이하다. 중앙로·박정희로·송정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 진출입이 편리해 도심권 이동 시간이 짧으며 사업지 인근에서 새마을로 방향으로 도로신설(터널)이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또 동측의 구미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해 산업벨트 출퇴근 수요 흡수가 기대된다.

구미 주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

부동산업계 전문가는 “최근 주거 트렌드는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 삶의 질과 품격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며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처럼 하이엔드 브랜드가 주요 입지에 들어서 올인원 주거여건을 제공하는 단지는 희소성으로 인해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구미 지역 주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하이엔드 주거 상품의 특징과 편리한 교통, 풍부한 생활 인프라, 우수한 교육 환경 등 ‘올인원’ 입지를 모두 갖춰 구미 지역에서 주목받는 주거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평가된다.

이곳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9개 동, 총 1,372가구 대단지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59㎡ 26가구 △전용면적 74㎡A 8가구 △전용면적 74㎡B 4가구 △전용면적 84㎡A 184가구 △전용면적 84㎡B 113가구 △전용면적 108㎡ 64가구 △전용면적 152㎡P 4가구 총 40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일원에 마련된다.

박용성 기자(drago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박용성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