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가 ‘카티아 자동차 엔지니어링 모빌리티 설계 및 3D프린팅 부트캠프 1기’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차세대 모빌리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 카티아 설계 기반 3D프린팅 부트캠프다. 최신 자동차 설계 소프트웨어 카티아와 3D프린팅 실습을 결합해, 실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중심 교육으로 운영됐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교육과정으로 K-디지털 트레이닝을 통해 교육비 전액이 지원됐으며, 총 30명의 훈련생 전원이 수료하며 수료율 100%를 달성했다. 수강생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9점을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를 달성했으며, 총 7명의 수료생이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특히, 다수 학생이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예선에 진출하는 등 실제 성과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카티아 자동차 엔지니어링 모빌리티 설계 및 3D프린팅 부트캠프 1기는 기초 지식이 없어도 카티아 설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 수업 스타트 캠프를 통해 카티아의 기본 개념과 기초 학습 교육을 진행했다. 커리큘럼은 기업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학습 능력, 기술 능력, 협업 능력을 모두 충족하는 실무자 양성을 목표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Smart Automotive 산업의 빠른 발전과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익히고, 3D Scan을 활용한 역설계와 세계적인 기업에서 사용되는 Stratasys 3D프린팅을 통한 최신 기술을 실무와 연결해 배웠다.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기업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한 기술과 협업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젝트 중심의 커리큘럼을 설계해 진행됐다”며 “스터디크루를 통해 현직 엔지니어의 튜터링 및 멘토링과 스터디그룹을 지원하고, 5인 1조의 실전 협업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현직 실무자 이상의 프로젝트 결과물로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취업 연계 시스템으로 더욱 정밀한 분석을 통해 훈련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높은 취업 성공률을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젠아카데미 강남캠퍼스는 실내건축디자인, UXUI 디자인, 기계설계 등 분야별 특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산업 현장의 최신 흐름을 반영한 실습식 교육을 비롯해 취업 컨설팅과 포트폴리오 제작, 면접 코칭 등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1:1 취업 지원 시스템을 통해 수료생들의 현업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관계자는 “차별화된 취업 지원으로 높은 취업 성공률을 달성하며,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전 지역에서 수강생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정용석 기자(kudljang@dt.co.kr)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