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국정과제 이행 위한 중장기 계획 재정비

상반기 실적점검회의 열어 AX 생태계 조성 등 속도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2일 본사에서 2025년 상반기 경영실적을 점검하는 한편, 새정부 핵심 국정과제의 선도적 이행방안 마련을 위해 집중 논의했다. [산단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2일 본사에서 2025년 상반기 경영실적을 점검하는 한편, 새정부 핵심 국정과제의 선도적 이행방안 마련을 위해 집중 논의했다. [산단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2일 대구시 동구 소재 산단공 본사에서 2025년 상반기 경영실적을 점검하고, 새 정부 핵심 국정과제의 선도적 이행방안 마련을 위해 집중 논의했다. 새 정부 출범 2개월 차에 부응하고 면모를 일신하기 위한 행보다.

회의에서는 산단 AX(인공지능전환) 생태계 조성과 디지털·저탄소 신규 모델 구축, 신규 산단 조성 등 도전적인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성과목표와 실행방안을 설정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속도감 있게 시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난해 선언한 ‘성과중심 경영’에 대해 실질적인 성과창출과 지속적인 실행력 강화를 위해 임원진의 경영 실천 다짐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정부의 산단 관련 주요 정책공약과 국정과제 방향에 맞춰 중장기 사업계획 방향을 재정비하는 것과 더불어 산단 탄소중립 실현·확산, 산단 AX, 청년친화 산단 조성 같은 지역산업 발전과 국내 제조업 환경의 구조적 전환을 위해 조직 역량을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산업단지 60년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직접 발표를 진행했다. 이 이사장은 “지금 산단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환의 시기”라고 전제한 뒤 “산단공의 정책 전문성과 현장 실행 역량을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신속한 실행계획을 마련해 산단의 재도약을 위해 전 구성원이 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송신용 기자(ssyso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송신용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