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AI전환(AX) 분야 전문성을 확대하기 위해 외부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을 통해 세 자릿수의 AX 전문가 영입을 목표한다.
이번 채용은 △AI 응용모델링 △소프트웨어(SW) 개발 △클라우드 아키텍처 △데이터 아키텍처 등 9개 직무에 걸쳐 진행된다. AI 개발 전문가, AI 프로젝트 경험자,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경험자, 마이크로소프트(MS) 솔루션 AX 컨설팅 전문가 등 다양한 AX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접수는 오는 7월 4일까지며 이후에도 추가 모집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들은 통신·금융·유통 등 여러 산업의 AX를 리딩하고 그룹의 AI 도입을 주도하는 등 AX 고투마켓(GTM) 확장과 더불어 AX에 필수적인 에이전트 빌더, AI 게이트웨이, AX 플랫폼 개발에 주력하게 된다고 KT DS는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KT DS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DS는 '클라우드·AI 전문 SW기업' 비전 아래 올해를 AX 전문성 확보의 원년으로 삼고 있다. 신기술 중심의 직무 체계로 전면 개편하고 5단계 호칭은 3단계로 간소화했다. 우수인재 영입을 위해 연봉 상한(페이 밴드)도 없앴다. 구성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패키지도 운영 중이다. 우선 300여명의 AX 전문가 집단을 빠르게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박준현 KT DS 경영기획총괄 전무는 "외부 우수인재 영입과 내부 클라우드·AI 역량 향상을 통해 AX 분야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인재들에게 최적의 업무환경을 제공해 함께 성장하는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