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자사 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광고영상 '육수커플'이 온라인 업로드 2주 만에 4000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영상은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을 부부로 기용, '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로 제작한 각각 1분 분량의 로맨틱 코미디 5편으로,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주 타깃인 2545세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 제품은 가운데가 뚫려있는 '링' 형태의 코인육수 제품이다.회사측은 직접 요리하는 경험이 높아지는 젊은 2545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침투율을 보다 높이기 위해 이들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 분석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부와 커플 관련 콘텐츠에 대한 공감대가 특히 높다는 점을 도출, '밈(meme;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퍼져나가는 유행과 모방)' 콘텐츠의 자발적 바이럴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부부, 커플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부연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수커플 영상의 단기간 내 높은 조회수 기록과 자발적 바이럴은 주 타깃층에 맞는 디지털 콘텐츠 분석 기반의 마케팅 전략이 통했다는 반증"이라며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과 주 타깃 소비층에 맞는 제품 기획과 마케팅,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앞으로 더욱 확대,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육수커플 영상 캡쳐 이미지. CJ제일제당 제공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육수커플 영상 캡쳐 이미지. CJ제일제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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