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스톤에이지: 펫월드 만화 '여정의 시작' 편에서는 게임 시작 시 처음으로 얻을 수 있는 조련사 '우디'와 펫 '모가', '물북이'가 등장한다. '스톤에이지' 시리즈의 마스코트이자 최고 인기 펫 '모가로스'의 새로운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웨히히 작가는 그간 다양한 게임 웹툰들을 선보여온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다. 넷마블은 금요일마다 만화를 연재하며 원작 팬은 물론 '스톤에이지'를 모르는 신규 이용자까지 함께 세계관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일부 채널에서는 움직이는 모션툰도 공개한다.
한편 스톤에이지: 펫월드는 넷마블엔투가 개발하는 신작 대규모 펫 대난투 RPG로 1999년 출시 후 인기를 끌었던 넷마블 '스톤에이지' 지식재산(IP) 최신작이다. 원작 고유 감성과 핵심 재미는 계승하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는 간편하고 직관적인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6명의 조련사와 18개의 펫을 조합해 최대 24개에 달하는 초대규모 덱을 전략적으로 편성할 수 있다. 게임에서는 △베르가 △얀기로 △카키 등 추억의 펫이 대거 등장하며 '펫 탑승'과 '펫 포획' 등 원작 핵심 시스템들도 구현됐다.
넷마블은 최근 게임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에 돌입했다. 사전등록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탑승펫 '카키' 등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김영욱기자 wook95@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