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세계관 담은 웰컴 키트형 MD 출시
6월 13일부터 29일까지 KW스토어에서 한정 예약 판매 진행 중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소설 '괴담에 떨어져도 출근을 해야 하는구나(이하 '괴담출근')'가 역대 최단 기간 밀리언 페이지를 달성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월 13일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작품의 첫 공식 MD인 '백일몽 주식회사 입사 키트'가 출시됐다. KW스토어는 지난 6월 13일부터 시작해 오는 29일까지 약 2주간 해당 MD의 온라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제품 가격은 48,000원이며, 예약 구매한 상품은 8월 27일부터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이번 MD는 작품 '괴담출근'에 등장하는 기업 '백일몽 주식회사'의 신입사원 웰컴 키트 콘셉트로, 작품 속 설정과 분위기를 충실히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이 작품 내에서 입사할 때 제공받은 키트를 모티프로, 작품에서 서술된 묘사를 그대로 반영해 기획 및 디자인되었다. 구성품으로는 공식 입사 키트 박스, 입사 환영 편지, PVC 사원증 4종과 사원증 케이스, 신입사원 양장 수첩, 투명 스티커 2장, 꿈결 오로라컵, 입사 환영 수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앞서 웹소설 '괴담출근'의 사전 연재 포스터와 스마일 스티커 등의 상품이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됐을 당시에도 팬덤 내에서 큰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정식 MD 역시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같은 팬들의 열띤 성원은 작품과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KW스토어 측은 추후 MD 전개 계획에 대해 "앞으로도 '괴담출근'을 비롯해 다양한 KW북스 IP를 활용한 세계관 기반 MD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예정"이라며, "KW스토어는 오는 9월 말,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MD 팝업스토어를 넘어, 작품의 주요 이야기와 분위기를 현실감 있게 구현한 몰입형 체험 전시 콘텐츠로 기획되며, 현장에서는 이번 예약 판매 제품과는 또 다른 신규 공식 MD 상품들도 최초 공개 및 판매될 예정이다.

이어 KW스토어는 "이번 입사 키트는 '괴담출근' 공식 MD의 시작에 불과하다"라며, "앞으로 예정된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팬 여러분께 더욱 새롭고 의미 있는 경험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노희근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