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배송 브랜드를 '매직'으로 통합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매장에서 당일·맞춤 배달하는 마트직송은 매직배송으로,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시간 내외로 배달하는 '퀵커머스'인 즉시배송은 매직나우로 각각 변경된다.
또 고객이 상품을 주문한 후 원하는 시간에 매장을 방문해 수령하는 픽업(Pick-up)은 매직픽업으로 바뀐다.
브랜드명은 '매장에서 직접배송'의 줄임말로 매장의 신선식품을 마법처럼 빠르게 배송한다는 의미도 담겼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세분된 배송·픽업(Pick-up) 서비스 명칭을 하나로 통합해 인지도와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홈플러스는 배송 브랜드 통합 개편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온라인에서 매직배송이나 매직나우로 주문할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과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한다.
이달 중 주문을 완료하면 6~8월에 적용되는 우유, 계란, 치즈 20% 중복쿠폰도 제공한다.
조도연 홈플러스 마케팅부문장(상무)은 "각기 다른 배송?픽업 브랜드 명칭을 통합해 홈플러스 온라인의 강점을 알릴 전환점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생활 밀착형 배송을 강화해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트렌드에 맞춘 유연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