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공식 론칭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매운 맛이 주는 짜릿한 즐거움과 해방감에 주목한 브랜드다. 한국적인 맛과 이국적인 맛을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해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 '블랙페퍼 치킨 라면' 등 다채롭게 변주되는 매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2월 태국, 올해 2월 일본에 이어 이달 말레이시아에 '맵'을 공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현지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태국 론칭과 동일하게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 말레이시아 내 2500여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전 점포에 단독 입점한다. 향후 다양한 맵 제품을 선보이고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론칭을 기념해 지난 15~18일 쿠알라룸푸르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복합 쇼핑몰 선웨이 피라미드(Sunway Pyramid)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을 비롯해 세븐일레븐 콘셉트로 꾸며진 시식존, 판매존 등으로 구성됐으며, 나흘간 1만5000여명이 다녀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 공식 론칭한 글로벌 브랜드 맵의 초기 반응이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향후 기대가 크다"며 "맵이 지닌 매력을 다채롭게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맵' 말레이시아 팝업스토어. 삼양라운드스퀘어 제공
'맵' 말레이시아 팝업스토어. 삼양라운드스퀘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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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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