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조165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3.2%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30.7% 감소했다.

회사측은 불안정한 대내외 환경과 계속되는 소비침체, 비우호적 이슈(강추위, 항공기 사고, 산불), 영업일수 감소 등이 변수로 작용하며 전년 대비 매출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감소함. 매출액 증가폭 대비 비용을 충분히 커버하지 못해 영업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질적 성장을 기반한 우량점 중심의 신규점 개점과 중대형 점포 개점 구성비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2분기 간편식, 디저트, 음료, 주류 등 편의점 성수기 관련 카테고리 상품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관련 차별화 상품 확대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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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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