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X웍스'는 경량 대형언어모델(sLLM)을 사내 구축하고 회사의 데이터를 학습시킴으로써, 회사 맞춤 생성형 AI를 구축한다. 사용자는 생성형 AI 기반 지능형 정보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인·활용할 수 있다. 부서별로 학습 데이터 카테고리를 구분함으로써 생성형 AI 답변 정확도를 높일 수 있으며, 데이터 접근 권한을 관리해 사내 정보 노출도 방지한다. 'AX웍스'는 지능형 정보 검색, 문서 요약, 문서 교정 등 사용자 업무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AX웍스'는 사내 시스템에 생성형 AI를 구축하기 때문에, AI 서비스 활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유출을 원천 차단한다. 또 생성형 AI를 업무에 활용하는 과정에서 강화된 데이터 보호 체계를 적용한다. 'AX웍스' 관리자는 직위, 직책 등을 기준으로 사용자 데이터 접근 권한을 관리할 수 있으며, 권한이 없는 경우 정보가 검색되지 않도록 해 내부 정보 노출을 방지한다.
지란지교데이터는 '필터' 시리즈로 축적된 데이터·개인정보 보호 기술력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한 데이터 활용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국회 대응 업무 관리 솔루션 '나라웍스'와 프라이빗 LLM 기반 차세대 지식 관리 솔루션 'AX웍스' 등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유병완 지란지교데이터 대표는 "프라이빗 LLM 기반 차세대 지식 관리 솔루션 'AX웍스'는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정보 검색, AI 문서 요약, 교정 등으로 업무 편의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지란지교데이터는 기관·기업들이 'AX웍스'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AI 전환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아기자 gnyu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