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작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이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연이어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 공개된 애니 시즌 2 '나혼렙 : 어라이즈 프롬 더 섀도'가 일본 아마존 프라임 TV쇼 시청 1위, 홍콩 일본 등 넷플릭스 11개국 주간 톱 10(1월8일~13일, 플릭스페트롤)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플랫폼인 크런치롤에서도 애니 시즌 2를 공개한 지 하루가 채 지나기 전에 첫 번째 에피소드에 40만회 이상의 '좋아요'를 얻었다. 애니 시즌1이 지난해 1월 공개와 동시에 넷플릭스 10개국 톱 10, 크런치롤 1위를 기록했던 것보다 더욱 뜨거운 초반부 열기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 넷마블에서 출시된 게임 '나혼렙'도 글로벌 174개국에 정식 출시된 후 141개국 '다운로드 1위', 21개국 '최고 매출 1위', 105개국 매출 '톱10'을 찍었으며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수 5000만명을 넘으며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애니와 게임의 인기몰이에 '나혼렙' 원작 웹소설과 웹툰의 인기 역시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또 '나혼렙' 세계관을 이어 연재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 웹소설과 웹툰도 현재까지 월별 열람자, 거래액 모두에서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애니 흥행을 기념해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다음달 1일까지 '나혼렙 악마성 입성 퀘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에서 본편인 '나혼렙' 웹툰을 읽은 이용자 대상으로 '나혼렙'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달의 민족 3만원 상품권 교환권' '1000원 캐시 뽑기권' 등 다양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나혼렙'은 이제 카카오엔터는 물론 국내외를 아울러 K콘텐츠를 대표하는 지식재산(IP)으로 자리매김했다. 카카오엔터는 나혼렙 IP에 대한 지속적 투자를 통해 기록적인 역사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본편에 이어 '라그나로크'를 통해 원작의 세계관이 지속되고 있어 앞으로 일어날 무궁무진한 확장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은 드라마 실사 버전의 탄생도 앞두고 있다. 현재 카카오엔터 미디어부문과 함께 기획 개발 및 대본 작업 중으로 업계 큰 관심을 모은다.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