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차세대 주거생활 플랫폼 '홈닉(Homeniq)'의 이용 세대수가 5만가구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홈닉'이 적용된 가구의 입주민은 '홈닉' 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홈그라운드 메뉴를 통해 관리비 확인, 설문조사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입주자대표회의 소통 기능 등도 활용 가능하다. 첨단 보안 시스템 '홈닉' 원패스도 도입해 편리하고 안전한 출입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별 솔루션 도입시 IoT 제어, 커뮤니티시설 예약, 방문차량 등록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홈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홈닉'의 라이프 인사이드 메뉴에서는 소통 게시판을 통해 입주민들이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삼성물산 측은 신축단지 중심으로 '홈닉'을 확대해 온 삼성물산은 최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문래 힐스테이트'에 홈닉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문래 힐스테이트'는 지난 2003년에 준공한 단지로 홈닉 도입으로 최신 스마트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단지로 변모하게 된다.

'문래 힐스테이트'를 비롯해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등 기존 단지에도 홈닉 플랫폼올 적용해 현재 구축 단지 적용 가구 수만도 8개 단지 6000가구를 넘어선 상황이다.

삼성물산은 향후에도 '홈닉'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신축단지와 구축단지는 물론, 현재 입찰이 진행 중인 '한남4구역'과 여의도, 압구정 등 입찰 예정 단지에도 '홈닉' 도입을 적극 제안해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부사장은 "'홈닉'은 단순한 스마트홈 플랫폼을 넘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입주민들이 '홈닉'의 편리함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닉2.0' 앱 메인 화면.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닉2.0' 앱 메인 화면.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닉2.0' 주요 제공 서비스.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닉2.0' 주요 제공 서비스. [삼성물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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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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