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에 따르면 임영웅은 전날 'K-브랜드지수' 올해의 가수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 미디어, 소셜, 커뮤니티, 활성화, 긍정, 부정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K-브랜드지수 올해의 가수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가수(솔로 및 그룹) 상위 30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6억4351만 5549건을 분석해 도출했다.
류원선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리서치센터장은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영역을 확산 중인 임영웅은 예기치 않은 사회적 논란에도 불구하고 '미담 제조기'를 넘어 '글로벌 팬덤' 형성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라고 말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