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왼쪽부터) 이태성 소장, 정운섭 LH공사 스마트건설본부장, 박상준 현장관리본부장이 '제10회 LH 고객품질대상' 대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태영건설 제공]
(맨 왼쪽부터) 이태성 소장, 정운섭 LH공사 스마트건설본부장, 박상준 현장관리본부장이 '제10회 LH 고객품질대상' 대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태영건설 제공]
태영건설은 지난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남 진주 본사에서 열린 '제10회 LH 고객품질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2015년 시작된 LH고객품질대상은 주거품질 향상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입주고객이 직접 체감한 주택품질과 하자 처리율, 하자 처리기간, 친절도 등 고객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태영건설을 포함해 총 5개 업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업체에게는 상패수여와 품질우수통지서가 전달됐다.

태영건설은 LH가 발주한 현장 중 과천 리오포레데시앙(과천지식 S-3블록), 시흥장현 데시앙(시흥장현 A-3블록) 등 2개 단지가 평가를 받았다. 두 단지는 각각 LH가 설정한 품질우수 기준(90점)을 웃도는 97.22점, 98.54점의 점수를 받았다.

태영건설은 사내 CS(Customer Satisfaction)전담부서를 운영하고 하자 발생 사전 예방과 품질향상을 위한 BS(Before Service)점검, 하자사례·시공지침 교육을 통한 하자 발생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 AS(After Service)시스템에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하자관리를 시행 중이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착공부터 준공,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친 전사적인 주택품질 향상의 노력으로 얻은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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