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d-ICT 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3D 비전을 활용한 지능형 로봇과 리니어 모션 제어 장비 등 최신 연구 성과를 전시하며 스마트 제조 기술의 혁신 가능성을 선보였다. 특히 자동화 기술의 실시간 시연은 많은 관람객과 기업 관계자의 이목을 끌었으며, 기술 도입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센터는 연구해 온 10개 과제에 대한 기술 소개 자료집을 제작해 중소기업과 지역 단체에 배포했으며, 기술 교류회 발표 세션에서는 스마트 제조를 위한 AI 알고리즘 개발, IoT 기반 설비 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소개했다. 발표 현장에는 많은 기업 관계자가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배유석 Grand-ICT 센터장은 "각 과제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낸 연구진과 책임 교수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기업들과의 산학 기술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공대 Grand-ICT 센터는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지역지능화핵심인재양성사업'의 경기권 거점 연구센터로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석사학위 74명 배출 및 논문 97편, 특허 73건, 기술 사업화 유치 등 많은 성과 창출을 통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