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AI 연구 위한 고성능 GPU 시스템 구매
AI헬스케어 생성형 모델 개발 연구에 활용
KAIST는 엑스레이 영상장비 기업인 디알젬이 3억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디알젬과 KAIST 김재철 AI대학원 연구팀이 의료 AI 연구 관련 과제를 함께 수행하는 과정에서 시작됐다. 디알젬은 고성능 GPU(그래픽처리장치) 서버 부족 문제에 도움을 줘 KAIST의 우수 연구 활동을 돕고자 발전기금을 쾌척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김재철 AI대학원이 엔비디아의 최신 GPU 시스템 'H100'과 동일한 성능의 고성능 GPU 서버 구매에 쓰인다. 양측은 GPU 시스템을 구매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분야 생성형 모델 개발 연구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디알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의료 AI 연구를 위한 고성능 서버 장치와 연구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병 디알젬 대표는 "KAIST 김재철AI대학원 연구진들의 연구 열정에 감동했다. 이번 기부가 의료 AI 분야 연구에 더 큰 발전과 성과 창출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8일 서울 KAIST 도곡 캠퍼스에서 디알젬 기부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열렸다.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이광형(오른쪽) KAIST 총장과 박정병 디알젬 대표는 8일 서울 KAIST 도곡캠퍼스에서 '디알젬 KAIST 발전기금 감사패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AIST 제공
AI헬스케어 생성형 모델 개발 연구에 활용
KAIST는 엑스레이 영상장비 기업인 디알젬이 3억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디알젬과 KAIST 김재철 AI대학원 연구팀이 의료 AI 연구 관련 과제를 함께 수행하는 과정에서 시작됐다. 디알젬은 고성능 GPU(그래픽처리장치) 서버 부족 문제에 도움을 줘 KAIST의 우수 연구 활동을 돕고자 발전기금을 쾌척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김재철 AI대학원이 엔비디아의 최신 GPU 시스템 'H100'과 동일한 성능의 고성능 GPU 서버 구매에 쓰인다. 양측은 GPU 시스템을 구매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분야 생성형 모델 개발 연구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디알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의료 AI 연구를 위한 고성능 서버 장치와 연구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병 디알젬 대표는 "KAIST 김재철AI대학원 연구진들의 연구 열정에 감동했다. 이번 기부가 의료 AI 분야 연구에 더 큰 발전과 성과 창출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8일 서울 KAIST 도곡 캠퍼스에서 디알젬 기부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열렸다.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