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모빌리티 부문에 이름을 올린 이후 1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이에 대해 한국타이어는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첨단 타이어 제품 개발과 혁신 기술력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2년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출시하면서 글로벌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등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기도 하다.

이외에도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를 중심으로 문화와 예술, 스포츠, F&B, 패션 등 산업 간 경계를 넘나드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하고 있다.

임주희기자 ju2@dt.co.kr

한국타이어, 12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 12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한국타이어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임주희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