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관련 업무 및 상담 서비스 등 도입
앞으로 삼성생명 고객들은 실물 신분증 없이도 개인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바일 운전면허증'만으로도 본인 확인이 필요한 각종 보험 관련 업무와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활용한 본인 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지난해 7월부터 정부에서 발행하는 개인 스마트폰에 보관이 가능한 디지털 신분증이다.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을 적용해 금융사고 예방을 할 수 있다.이번 인증 서비스는 삼성생명 고객플라자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거래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생명 고객플라자에서는 고객이 '모바일 신분증'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창구 모니터에 제시된 QR코드를 촬영 및 인증하는 방법으로 본인 확인을 하면 된다.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비대면 실명인증 방식 중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선택하면 모바일 신분증 앱으로 자동 연결돼 안면인식 등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운전면허 인증 시스템 도입으로 보다 안전하고 간편한 본인 확인 체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신분증을 도입하며 본인 확인 서비스에 신속하게 접목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삼성생명이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활용한 본인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활용한 본인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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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성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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