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은 HMM과 9000TEU(1TEU는 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급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7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총 1조1100억 규모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계약으로 총 54척의 메탄올 추진선을 수주하며 최다 실적을 보유하게 됐다.
이날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해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 김경배 HMM 사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에 수주한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은 길이 274m, 너비 45.6m, 높이 24.8m 규모로, 전남 영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6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 선박에는 메탄올 이중연료 추진 엔진이 탑재된다. 메탄올은 기존 선박유에 비해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온실가스 등 오염물질 배출을 대폭 줄일 수 있어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각광받고 있다.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은 "탈탄소 연료로 주목받고 있는 메탄올 추진 선박을 잇따라 수주하며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인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 총력을 다해 친환경 선박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현대미포조선이 지난 2021년 인도한 메탄올추진 PC선의 시운전 모습. HD현대 제공
계약금액은 총 1조1100억 규모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계약으로 총 54척의 메탄올 추진선을 수주하며 최다 실적을 보유하게 됐다.
이날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해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 김경배 HMM 사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에 수주한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은 길이 274m, 너비 45.6m, 높이 24.8m 규모로, 전남 영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6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 선박에는 메탄올 이중연료 추진 엔진이 탑재된다. 메탄올은 기존 선박유에 비해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온실가스 등 오염물질 배출을 대폭 줄일 수 있어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각광받고 있다.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은 "탈탄소 연료로 주목받고 있는 메탄올 추진 선박을 잇따라 수주하며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인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 총력을 다해 친환경 선박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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