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가 드라이버 앱 기능을 활용해 고급택시 라인업인 '타다 넥스트'와 '타다 플러스' 차량의 급정거·급감속 비율을 최대 35%까지 낮추고 이용자 탑승 경험을 한층 높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타다 제공
타다가 드라이버 앱 기능을 활용해 고급택시 라인업인 '타다 넥스트'와 '타다 플러스' 차량의 급정거·급감속 비율을 최대 35%까지 낮추고 이용자 탑승 경험을 한층 높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타다 제공
타다는 드라이버 앱 기능을 활용해 고급택시 라인업인 '타다 넥스트'와 '타다 플러스' 차량의 급정거·급감속 비율을 최대 35%까지 낮춘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토대로 이용자 탑승 경험을 한층 높인다.

타다는 속도 감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행 중인 드라이버의 급정거·급감속을 감지하고 안전 운행을 위한 앱 알림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 드라이버가 자신의 안전 주행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드라이버 앱에 '주행연구소' 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라이버는 리포트를 이용해 운행건별, 전체 운행건 급가속·급감속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타다는 이용자와 드라이버 모두의 안전을 목표로 시간당 평균 29.5회 수준인 급정거·급감속을 19회 이하 수준으로 낮출 계획이다. 실제로 택시 사고 중 가장 많은 사고 유형이 급가속, 과속, 급감속에 해당한다. 무엇보다 택시 사고 운전자의 위험 운전 행동은 무사고 운전자 대비 1.3배 많은데 이 중 급가속이 1.43배, 급감속이 1.94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전 운행을 하는 타다 넥스트, 플러스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머니캡슐' 앱 이벤트도 진행한다. 운행 중 급가속·급감속 발생 횟수가 앱에서 제시하는 기준에 부합하면 최대 10만원 혜택의 랜덤 머니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이정행 타다 대표는 "드라이버의 안전 운행을 유도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건 국내 업계에서 중 타다가 선도적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드라이버 모두를 위한 제품을 지속 개발해 새로운 이동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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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선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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