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새해 첫 손님 유병호(51)씨와 송보영(왼쪽에서 네번째) 대한항공 여객사업본부장, 하만기(왼쪽에서 세번째) 여객운송부 담당 상무, 데이빗 페이시(오른쪽에서 두번째)칼호텔네트워크 대표이사, 윤선희(오른쪽에서 세번째) 인천국제공항공사 터미널운영처장 등이 1일 인천공항에서 열린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의 새해 첫 손님 유병호(51)씨와 송보영(왼쪽에서 네번째) 대한항공 여객사업본부장, 하만기(왼쪽에서 세번째) 여객운송부 담당 상무, 데이빗 페이시(오른쪽에서 두번째)칼호텔네트워크 대표이사, 윤선희(오른쪽에서 세번째) 인천국제공항공사 터미널운영처장 등이 1일 인천공항에서 열린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은 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을 이용해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입국하는 승객을 환영하는 이 행사는 지난 2020년 1월 1일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올해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올해는 KE012편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출발해 오전 5시 10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한국인 유병호(51)씨가 새해 첫 고객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송보영 대한항공 여객사업본부장, 하만기 여객운송부 담당 상무, 데이빗 페이시 칼호텔네트워크 대표이사, 윤선희 인천국제공항공사 터미널운영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유씨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며 입국을 환영했다.

새해 첫 손님으로 선정된 유씨에게는 로스앤젤레스 노선 프레스티지 클래스 왕복 항공권 2매, 인천 그랜드하얏트 호텔 숙박권, 인천공항공사 기념패 등 축하선물도 전달됐다.

유씨는 "우리나라 새해 첫 입국자로 선정돼 매우 기쁘고 평생 간직할 추억을 선물 받은 기분"이라며 "올해는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늘어나 인천공항과 서울 명동 등 관광명소가 코로나 이전처럼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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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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